부산시 및 구·군, 「매월 11일, 워킹데이」캠페인 추진
부산시 및 구·군, 「매월 11일, 워킹데이」캠페인 추진
  • 김상출
  • 승인 2022.03.1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워킹데이 홍보 포스터(제공=부산시)
부산 워킹데이 홍보 포스터(제공=부산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6일)부터 올해 첫 「매월 11일, 워킹데이」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매월 11일, 워킹데이」는 부산시민이면 한 달에 한 번, 매월 11일은 생활속 걷기를 실천하자는 취지를 알리고자 마련된 시민 걷기 캠페인으로, 두 다리를 형상화하고 있는 ‘11’이란 날짜에 명칭과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지난 2019년도부터 매달 1회 구·군과 함께 걷기활동 캠페인 운영, 시민참여 SNS 이벤트 운영 등 걷기를 통한 일상 회복 메시지 전달 및 보행문화 확산에 이바지해왔다.

  부산시는 올해 첫 워킹데이인 「3월 11일, 워킹데이」를 맞아 오는 16일 오전 8시 30분부터 시청사 로비 및 도시철도 시청역 대합실 일원에서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워킹데이 홍보 캠페인을 추진하고, 오는 19일에는 남구 이기대해맞이공원 등에서 「YOLO 갈맷길 시민참여 테마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테마걷기 프로그램에서는 부산에 왔으면 꼭 가봐야 할 갈맷길 10선인 ‘YOLO 갈맷길’을 선포하고 부산시민 300명과 ‘YOLO 갈맷길’을 탐방할 예정이다.

  또한, 봄을 맞아, 걷기 좋은 부산의 꽃길을 소개하고 걷기활동 참여를 유도하는 ‘꽃길만 걸어요, 아름다운 그대’ SNS 홍보 캠페인을 추진한다. ▲온천천 벚꽃길 ▲오륙도해맞이공원 수선화길 ▲화명생태공원 튤립길과 걷기수칙 3·3·3’을 소개하는 SNS 카드뉴스도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자치구·군에서도 「매월 11일, 워킹데이」 캠페인을 함께 추진한다. ▲동구는 걷기동아리와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행사와 연계한 워킹데이를 추진하며 ▲영도구는 절영해안산책로 등에서 동별 워킹클럽과 연계해 한 달간의 워킹데이를 운영한다. ▲부산진구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도보투어 프로그램 ‘서면애 가면’을 운영하고 ▲북구, 연제구, 사상구, 기장군도 각기 여건에 맞는 대시민 워킹데이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산시는 캠페인과 함께 코로나 19 대응을 위해 ‘워킹데이 걷기수칙 3·3·3’도 집중홍보할 예정이다. ‘워킹데이 걷기수칙 3·3·3’은 ‘걷는 날’에는 ▲대중교통 이용 걷기 ▲계단도 이용하고 ▲따로, 함께 걷기, ‘걷기 전’에는 ▲마스크 단디 쓰고 ▲발열 체크도 하고 ▲손 소독 꼭 하기, ‘걷는 중’에는 ▲소규모로(10명 이하) ▲서로 거리를 두고 ▲바른자세로 걷기 등 개인위생과 바른걷기를 강조하는 3개 분야 9가지 수칙을 말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걷기만큼 좋은 것이 없다. 걷기 운동은 걸으면서 자연을 느낄 수도 있고, 가족·친구와 이야기도 할 수 있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유익한 운동이다”라며, “많은 시민이 부산 워킹데이에 참여해, 한 달에 한 번은 걷기활동을 꼭 해주시기 바란다”라고 걷기활동을 통한 시민들의 일상회복을 기원했다.

  한편, 부산시는 「3월 11일, 워킹데이」를 시작으로 매월 1회, 다채롭고 흥미로운 걷기 이벤트 및 자치구·군과 연계한 걷기활동 등을 추진하며 부산시민의 생활 속 보행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