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관광특성화 도보여행길 'YOLO 갈맷길' 선포식 개최
부산시, 관광특성화 도보여행길 'YOLO 갈맷길' 선포식 개최
  • 김상출
  • 승인 2022.03.1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OLO 갈맷길 10선 지도(제공=부산시)
YOLO 갈맷길 10선 지도(제공=부산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9일 오전 10시 오륙도 스카이워크 앞 야외 특설무대에서 시민들과 함께 관광특성화 도보여행길 ‘YOLO 갈맷길’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가 관광특성화 도보여행길인 ‘YOLO 갈맷길 10선’을 마련하고 공식 발표함으로써, 시민과 대내·외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갈맷길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날 선포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전국민 공모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와 (사)걷고싶은부산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하며, ▲기수단 입장 ▲길잡이 임명식 ▲YOLO 갈맷길 선포 ▲행사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선포식 행사가 종료되면 참석자들은 연이어 「YOLO 갈맷길 시민참여 걷기행사」에 참여해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동생말에 이르는 YOLO 갈맷길 5코스를 걸으며 YOLO 갈맷길의 매력을 체험할 예정이다.

  YOLO 갈맷길 시민참여 걷기행사는 3월 19일부터 3월 30일까지 2주간 전문 길잡이의 안내와 해설을 들으며 새롭게 선정된 YOLO 갈맷길 10개 코스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시는 지난 3월 8일부터 누리집을 통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300명의 대상자를 선정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관광객들이 ‘부산에 오면 이 갈맷길은 꼭 걸어봐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도록, 갈맷길 킬러콘텐츠 「YOLO 갈맷길 10선」에 대한 다양한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YOLO 갈맷길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