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친절하고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박차
청송군, 친절하고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박차
  • 김진우
  • 승인 2022.04.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식당 칸막이 설치사진(제공=청송군)
안심식당 칸막이 설치사진(제공=청송군)

  청송군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2년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이를 위해  ▲관광지 및 소규모 일반음식점 위생클린-UP 사업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외식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음식점 위생등급제 및 안심식당 지정 운영 등 올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먼저 노후화된 주방의 위생개선을 위하여 2022년부터 ‘관광지 및 소규모 일반음식점 위생클린-UP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올해 일반음식점 100여 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주방청소 전문컨설팅을 통해 묵은 때를 제거해 나가면 깨끗한 주방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2019년부터 음식점의 개방형 주방조성, 입식시설 설치, 화장실 환경을 개선하는 ‘음식점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으로 노후화된 시설개선과 편의시설을 확충해 오고 있다. 전년도까지 음식점 62곳의 시설개선을 완료하였고, 올해도 13곳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시설개선과 더불어 지난해부터는 ‘외식산업 최고경영자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외식업소의 친절서비스 향상과 메뉴의 다양화 등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급변하는 외식산업에 적극 대비해 나가고 있다.

  또한, 위생수준 향상과 소비자의 음식점 선택권 제공을 위한 위생등급제 운영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심식당 지정을 확대할 계획이며, 위생등급제 신청업소에 대해서는 위생 컨설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외식업소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한 외식환경과 친절서비스가 중요하다.”며 “친절하고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해 군민과 관광객이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