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기업 추가 모집
안동시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기업 추가 모집
  • 김진우
  • 승인 2022.05.11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청 전경(제공=안동시)
안동시청 전경(제공=안동시)

  안동시는‘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참여기업을 추가 모집한다.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은 지역기업에 청년들의 취업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일자리 창출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지역 인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안동형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본사 또는 지사·연구소 등의 사업장 소재지가 안동시인 기업으로 지역전략 산업 분야인 △스마트팜 △바이오․백신 △문화․관광 △대마 산업은 우선 선정된다.

  모집 기간은 5월 11일부터 20일까지이며, 안동시 청년전용지식산업센터(동흥2길 21)에 방문, 우편, 이메일(adj6@anu.ac.kr) 및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홈페이지(http://andongjob.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054-854-7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집 기간 이후 심사를 통해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된다. 참여기업이 인턴십 지원자 채용 시 기업에 최대 6개월간 1인당 월 150만 원이 지원된다.

  안동시 관계자는“지역기업은 인턴십 지원 기간 동안 검증된 인재를 직원으로 고용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은 물론 신규 채용 직원 훈련에 따른 시간과 경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의 재정 기반강화 및 지역 인력 경쟁력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김진우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