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와 연계해 메타버스 플랫폼 및 체험존 운영
구미시,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와 연계해 메타버스 플랫폼 및 체험존 운영
  • 김진우
  • 승인 2022.05.1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와 연계해 메타버스 플랫폼 및 체험존 운영(사진=구미시청 제공)
구미시,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와 연계해 메타버스 플랫폼 및 체험존 운영(사진=구미시청 제공)

구미시는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및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가 펼쳐지는 5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2주동안 메타버스 기반 소년체전 온라인 플랫폼과 메타버스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체험존을 구축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가상공간에 마련한 메타버스 플랫폼은 구미시 심볼마크를 형상화한 메타버스 맵 상에 소년체전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하며, 이에 더해 구미시 대표 관광지에 대한 설명과 360도 VR영상을 통해 관광지 현장의 느낌을 생생히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메타버스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체험존은 박정희체육관 북문 로비에 구축할 계획으로 HMD*기반의 가상현실 체험, VR 시뮬레이터 체험, AR글래스**를 통한 증강현실 체험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 HMD(Head mounted Display) : 머리에 쓰는 디스플레이 기기

 ** AR글래스 : 투명한 렌즈 위에 증강현실(AR) 콘텐츠를 구현하는 안경 형태의 기기

이번 메타버스 플랫폼 및 체험존 구축에 참여한 ㈜피앤씨솔루션은 XR(혼합현실) 전문기업으로 전국 유일 구미시에 소재한 XR디바이스 개발지원센터의 기술지원을 받아 국내 최고 수준의 AR 글래스 개발에 성공하는 등 구미시와 메타버스 산업 선도를 위해 다방면으로 협업하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컴퓨터나 모바일로 접속(http://sports.metawin.kr)할 수 있으며 플랫폼 내에서 제공하는 이벤트를 완료한 뒤 대회 개회(5.17.) 이후 박정희체육관에 마련된 메타버스 체험존에 방문하면 소정의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이번 메타버스 플랫폼과 체험존 운영을 통해 메타버스 기술에 대한 시민 이해도를 높이고 메타버스 선도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김진우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