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행 프로모션 추진… KTX 60%, 숙박 5만 원 등 할인
부산시, 부산행 프로모션 추진… KTX 60%, 숙박 5만 원 등 할인
  • 김동화
  • 승인 2022.06.0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행 야경대전 포스터(제공=부산시)
부산행 야경대전 포스터(제공=부산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2 일상회복 여행가는 달*인 6월을 맞아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와 함께 다채로운 부산관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2022 일상회복 여행가는 달’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관광 시장의 빠른 회복을 위해 6월 한 달 동안 추진하는 특별 여행 캠페인

  먼저, 오늘(2일) 오전 10시부터 ‘부산행 야경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 관광객들에게 KTX 요금 최대 60% 할인과 야경관광상품을 결합하여 제공한다.

  부산시티투어버스, 용두산공원 다이아몬드타워 등 개별자유여행상품 5개*와 피란수도부산 야경 워킹투어 등 패키지상품 7개*가 마련되어 있다. 코레일톡 어플과 레츠코레일 누리집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각각의 여행상품은 4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개별상품) 송정 서프홀릭&루프탑, 부산시티투어버스, LCT X the sky 전망대, 용두산공원 다이아몬드타워, 호텔 루프탑
  *(패키지상품) 피란수도부산 야경 워킹투어, 반할 부산 선셋 나이트투어, 미드나잇 노마드 투어 등

  여행을 마치고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인증한 관광객 중 333명을 뽑아 소정의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 준비한 프로모션은 ‘대한민국 숙박대전 부산편’이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부산지역 숙박 할인 쿠폰 5천 장을 발행하여 7만 원을 넘는 숙박상품을 예약하는 관광객에게 5만 원을 할인해 준다.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온라인 여행사 24곳에서 쿠폰을 신청하면 받을 수 있고, 1인당 1매만 발급된다.

  그리고 6월 14일부터 ‘부산에코 5대 트레킹 챌린지’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자연 속 힐링, 친환경 여행을 선사한다. ‘오륙도~이기대~광안리’, ‘영도대교~흰여울문화마을’ 등 에코바다 트레킹 2개 코스와 금정산, 봉래산, 승학산 등 에코 마운틴 트레킹 3개 코스를 트레킹 인플루언서와 함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부산시티투어 버스를 탑승한 관광객이 사진·영상·릴스를 개인 누리소통망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나만의 부산시티투어 여행 일기’ 인증 이벤트도 5월 말부터 시작됐고, 6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조유장 부산시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코로나19 엔데믹 시대를 맞아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관광객을 부산으로 적극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부산에 오셔서 도시와 자연, 산과 바다, 로컬과 글로벌이 공존하는 부산의 특별한 맛을 느끼고,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화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