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2회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 성료
경주시, 제2회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 성료
  • 김상출
  • 승인 2018.04.3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챔프리그 서울 리얼디아몬즈, 퓨처리그 경주마이티 대회 우승
- 경주마이티여자야구단 2016 창단 이래 홈에서 첫 우승 쾌거

(경주)김상출 기자 =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린 ‘제2회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가 서울 리얼디아몬즈가 챔프리그 우승을, 경주 마이티가 퓨처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지난 29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사진 = 결승전에서 승리한 서울 리얼디아몬즈 팀 )
제2회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에서 서울 리얼디아몬즈가 챔프리그 우승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와 한국여자야구연맹이 주최하고 경주시야구소프트볼협회 주관으로 지난 21일부터 29일까지 주말 4일간 열린 이번 대회는 33팀 620여명의 선수들이 상위 챔프리그, 하위 퓨처리그 2개 리그로 구분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총 33경기의 열띤 승부를 펼쳤다. 

29일 경주생활체육공원야구장에서 진행된 챔프리그 결승전에서는 서울 리얼디아몬즈가 우승을, 양구 블랙펄스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리얼디아몬즈는 경기초반 대거 7점 올리며 막판 거센 추격전을 펼진 양구 블랙펄스를 최종 8:5로 누르고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선수별 수상에서는 리얼디아몬즈의 강정희 선수가 최우수선수상, 리얼디아몬즈의 김미희선수가 우수투수상을 받았다. 타격상에는 CMS의 김주현, 수훈상에는 리얼디아몬즈의 이송이, 감투상에는 블랙펄스의 원혜련, 미기상에는 CMS의 기남희가 각각 수상하고, 감독상은 리얼디아몬즈의 강정희 감독에게 돌아갔다. 

한편 퓨처리그에서는 경주 마이티팀이 2016년 창단 이래 첫 우승의 쾌거를 홈 대회에서 이뤘다. 경기 초반 9실점에도 불구하고 5회 대거 5점을 올리며 대전 미르팀을 12:9로 누르고 역전 우승을 거뒀다. 

퓨처리그 선수별 수상은 마이티 김주연, 김민정, 성유진 선수가 각각 최우수선수상, 우수투수상, 수훈상을 받았으며, 감투상에 미르의 김화정, 타격상에 레드폭스의 임영주, 미기상에 레드폭스의 이혜로, 감독상은 마이티 김해정 감독이 수상했다. 

한편, 대회 참가 선수은 이구동성으로 “잘 갖춰진 야구장 인프라와 함께 체계적인 경기 지원속에서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었다”,”며, 내년 대회에도 반드시 참가하겠다는 소회를 전했다.

이에 최양식 경주시장은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가 한국여자야구의 저변 확대와 지속적인 성장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팀과 개인의 명예를 걸고 멋진 승부를 펼친 선수들과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해 주신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올 상반기 내 손곡 생활체육공원내에 정규야구장을 추가 조성중에 있으며, 7월 문무대왕배 전국동호인 야구대회와 8~9월에 열리는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 등 전국단위 야구대회를 지속 유치하며, 야구 명품도시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