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경천섬! 성장과 변화를 거듭하는 관광지로의 탈바꿈
상주시, 경천섬! 성장과 변화를 거듭하는 관광지로의 탈바꿈
  • 권용선
  • 승인 2022.08.0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 경천섬! 성장과 변화를 거듭하는 관광지로의 탈바꿈(사진=상주시청 제공)
상주시, 경천섬! 성장과 변화를 거듭하는 관광지로의 탈바꿈(사진=상주시청 제공)

상주 경천섬은 낙동강 상주보 상류에 위치한 하중도로 다양한 수목과 꽃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생태공원이다. 게다가 봄가을로 많은 관광객이 다채로운 유채꽃과 코스모스를 보기위해 자주 방문하는 상주시의 관광명소이기도 하다.

하지만 꽃이 지는 시기와 해가 지는 저녁에는 사람들의 발길이 뚝 떨어져 지속적인 관심과 방문을 유도하기에는 어느정도 한계가 있다는 게 대다수 주민의 의견이다.

이를 착안한 상주시 관광진흥과에서는 단순한 자연경관만으로는 젊은 층과 외국인을 불러들여 관광지를 활성화하기에는 부족하다는 판단으로 지난 5월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경천섬의 아름다운 경관과 조화로운 볼거리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야간에도 내방객들이 감성적인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감성조형물과 감성등의 설치를 확장하고 있다.

그동안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포토존과 야간 감성조형물 설치를 통한 젊은층 공약을 강조해 온 최재응 관광진흥과장은 “경천섬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노력은 앞으로 지속되어야 하며, 아이들에겐 동심을, 젊은 층에는 감성을, 노년층에는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라며 관광지 활성화를 강조하였다.

권용선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