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색 품질 인증서’ 첫 발급
울산시, ‘울산색 품질 인증서’ 첫 발급
  • 김상출
  • 승인 2022.08.3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울산색 품질 인증서’ 첫 발급(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 ‘울산색 품질 인증서’ 첫 발급(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는 ㈜노루페인트사(대표 조성국)가 신청한 ‘수성 페인트 울산 58색’에 대해 (주)한국색채디자인개발원의 검수를 거쳐 ‘울산색 품질 인증서’를 교부했다고 밝혔다. 

제품 종류는 ‘큐피트 수성 외부용 케이에스엠(KS M) 6010 1종’이며 인증색은 ‘울산 58색(울산대표 10색 포함)’이다.

‘울산색 품질인증제’는 관련 기업체가 제품 개발에 ‘울산 색표집’을 적용할 경우 색채 검수 후 ‘울산색 품질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로 지난 5월부터 시행됐다.

제품 시편이 접수되면 색채 전문기관 검수를 통하여 ‘기계측색 및 육안측색 검사’를 실시하고 기준에 적합할 경우 인증서를 교부한다.

인증받은 제품은 울산시가 추진하는 각종 심의 및 공공시설물 건립 등의 사업 추진 시 우선 사용을 권고하게 된다.

울산시는 향후 인증된 제품의 사용이 늘어날 경우 울산만의 특색 있는 색채 경관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는 현재 3개 기업체의 156색에 대해 색채 검수를 진행 중이며 올해 말 검수 완료된 기업체에도 인증서를 발급할 계획이다.

인증서 발급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http://ulsa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카카오채널(울산시 색채디자인 컨설팅) 및 울산시 도시재생과(☎ 052-229-4863)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