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 영양군 건강체조 개발, 보급에 힘써
건강도시! 영양군 건강체조 개발, 보급에 힘써
  • 이영민
  • 승인 2022.10.0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도시! 영양군 건강체조 개발, 보급에 힘써(사진=영양군청 제공)
건강도시! 영양군 건강체조 개발, 보급에 힘써(사진=영양군청 제공)

영양군보건소는 건강도시 이미지를 확산시키고 군민의 건강증진 및 활력도모를 위한 영양군의 특화된 건강체조를 개발하여 보급에 힘쓰고 있다.

영양군보건소에서 자체 개발한 영양군 건강 체조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쉽고 반복적인 동작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농작업, 노인일자리 등 일상생활 활동으로 인한 관절과 근육의 상해를 최소화하고 심장손상의 위험을 감소시키며, 일상생활의 활력을 증진시키고자 진행하게 되었다.

현재 보건소를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어르신, 귀농귀촌학교 교육 참석자, 멸종위기종복원센터 직원 등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교육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군민체육대회에서 보건소 직원 30여명이 참석 주민들과 함께 건강체조를 실시했다. 

또한, 팔, 목, 다리 등 국소부위 근력강화를 위한 가장 기초적인 동작을 중심으로 구성하고 정확한 운동 방법 및 체조를 시연하는 동영상을 제작하였으며, 각 실과소, 마을회관에 송출하여 전 군민이 건강체조를 할 수 있도록 전파하여 활성화 시킬 예정이다.

오도창 군수는“신나는 음악에 맞추어 어르신들도 따라 하기 쉽고, 운동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노인일자리를 비롯한 각종 행사나 사업 전 건강체조를 실시하여 전주민이 습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건강한 영양군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영민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