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제64회 어린이 1일 박물관학교’ 운영
울산박물관, ‘제64회 어린이 1일 박물관학교’ 운영
  • 이영민
  • 승인 2023.02.0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물조물 이끼로 만들어요! 울산박물관’ 마련
-2월 11일(토) 운영 … 2월 2일(목) 부터 선착순 접수
울산박물관, ‘제64회 어린이 1일 박물관학교’ 운영(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박물관, ‘제64회 어린이 1일 박물관학교’ 운영(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박물관(관장 조규성)은 오는 2월 11일(토) 오전 10시, 오후 2시 두 차례 울산박물관 2층 체험실에서 제64회 어린이 1일 박물관학교 ‘조물조물 이끼로 만들어요! 울산박물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1일 박물관학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체험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울산의 대표유물을 살펴보며 지역의 역사를 알아보고, 스칸디아모스(천연이끼)를 활용하여 유물을 나무 액자에 표현해보는 체험으로 진행된다. 스칸디아모스는 북유럽에서 순록의 먹이로 알려진 이끼식물로 공기정화기능이 있는 친환경 소재이다. 

교육 신청은 2월 2일(목) 오전 9시부터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https://yes.ulsan.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회당 20명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https://ulsan.go.kr/museum)을 참고하면 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울산 대표유물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며 역사를 배움으로써 역사를 즐겁게 익히고, 지역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영민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