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농촌여성 생활과학혁신 교육' 실시
영양군,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농촌여성 생활과학혁신 교육' 실시
  • 김상출
  • 승인 2023.02.0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농촌여성 생활과학혁신 교육' 실시(사진=영양군청 제공)
영양군,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농촌여성 생활과학혁신 교육' 실시(사진=영양군청 제공)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농촌여성의 전문능력 배양과 힐링을 위해 2월 2 일부터 2월 10일 기간 중 6일간 생활개선회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6개읍면 순회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긴밀한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소통과 화합으로 회원 간의 정보를 교환하고, 농촌여성의 사명감을 높이고 지역 농촌사회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개인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이다.

교육내용은 여성농업인의 농작업으로 인한 만성 피로 해결을 위한 요가 교육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배양하여 농촌 여성 리더로서 지역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자 한다. 그리고 2월 1일에는 2023년 생활개선회 사업 및 행사에 대한 교육과 단체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도 실시됐다.

또한 각 읍면별 신임회장단 이․취임식을 함께 실시함으로써 새로 출발하는 생활개선회에 대하여 격려하는 장이 되었다.

이윤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생활과학혁신교육을 통해서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여성농업인 조직의 리더로서의 역할을 배양하여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