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Andong!' 외국인 관광객 대응 역량강화 교육 실시
'Hi, Andong!' 외국인 관광객 대응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이영민
  • 승인 2023.03.1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i, Andong!' 외국인 관광객 대응 역량강화 교육 장면(사진=안동시청 제공)
'Hi, Andong!' 외국인 관광객 대응 역량강화 교육 장면(사진=안동시청 제공)

안동시는 3월 15일 구시장 내 헬로게스트하우스(2층 회의실)에서 관내 사업자를 대상으로 외국인 관광객에 대응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면세판매장 사업자 외에도 해당 교육에 관심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이 참가했다. 3월 15일 진행된 1차 교육에서는 사후면세제도 및 부가세 교육, 외국인 대상 CS 및 온라인 마케팅 교육 등을 진행했다. 

금회 교육을 주관한 환급창구 운영사업자 석세스모드 측의 외국인 대상 CS 교육 및 즉시환급 사후면세제도에 대한 교육 외에도, 우영제 세무사의 부가세 관련 교육 및 땡글쌤의 SNS 마케팅 교육 등 실무에서 필요한 다양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대한 큰 호응으로 오는 3월 29일에도 동일한 내용으로 1시부터 4시까지 구시장 내 헬로게스트하우스 2층 회의장에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심있는 사업자는 아래 링크 및 붙임 포스터 내 QR코드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참여 링크 : https://forms.gle/odGsA5qgWNMRp4tm8)

안동시 관계자는 “금회 교육이 사업자 분들에게 실무적인 도움이 되고, 동시에 내·외국인 방문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제고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영민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