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어린이집 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통원차량 안전벨 설치
산청군, 어린이집 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통원차량 안전벨 설치
  • 윤득필
  • 승인 2018.07.2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 윤득필 기자 = 최근 잇따른 어린이집 통원차량 갇힘사고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가운데 산청군이 지역 내 전체 어린이집 차량에 안전벨을 설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나섰다.

산청군, 어린이집 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통원차량 안전벨 설치

군은 24일 어린이집 통원차량 갇힘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시동을 끈 뒤 차량의 가장 뒷자석에 부착된 확인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사이렌이 울리는 ‘자는 어린이 확인 안전벨', 슬리핑 차일드 체크 시스템을 설치한다.

이 안전벨 시스템을 설치한 차량은 시동을 끄면 ‘차량 내 잠든 어린이가 없는지 확인하라’는 안내 멘트가 송출된다. 이후 40초 이내에 차량 내 뒷자석 주변에 설치된 확인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사이렌이 울리고 차량의 경광등이 점멸을 반복하게 된다. 

또 만약 차량 내에 어린이가 홀로 남겨지는 상황에 처하는 경우 어린이 스스로 사이렌을 울릴 수 있는 별도의 버튼도 설치 돼 이중으로 사고 예방이 가능하다.

군은 24~25일 양일간 지역 내 모든 어린이집 12곳의 통원차량 14대에 350만원의 예산을 들여 안전벨을 설치할 계획이다.

24일에는 청소년수련관 주차장에서 북부지역 5곳의 어린이집 통원차량에 안전벨을 설치한다. 25일에는 신안면 원지강변 공터에서 남부지역 7곳의 차량에 부착한다.

산청군 관계자는 “우리 군 지역 내 전체 어린이집 통원차량에 안전벨을 부착해 혹시 모를 어린이 갇힘사고를 예방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안전수칙 준수여부 점검과 지속적은 안전교육을 실시해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도록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