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3, 2400만원에 구입 가능? 어 가능···오늘부터 판매시작
아우디 A3, 2400만원에 구입 가능? 어 가능···오늘부터 판매시작
  • 류경묵
  • 승인 2018.08.2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류경묵 기자 = 외제차 아우디를 아반떼 가격에 살 수 있다? 파격적인 할인 판매금액을 제시했던 아우디 코리아가 화제의 할인 모델 아우디 A3 3000여대를 28일부터 일반인에게 공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사진출처=아우디코리아)
(사진출처=아우디코리아)

아우디 코리아는 "28일부터 2018년식 'A3 40 TFSI'모델을 아우디의 공식 인증 중고차 판매채널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지난 27일 밝혔다.

아우디 A3는 준중형 모델 A3의 가솔린 버전으로 출고가는 3895만원이다. 

지난달 말 아우디코리아가 이 차량 모델을 40%가량 대폭 삭감한 금액으로 판매하겠다는 계획이 온라인상에 퍼지면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장악, 많은 화제를 모았다.

아우디 차량을 무려 40%나 할인할 경우 국내 현대차 모델 아반떼AD의 고급 모델과 가격이 비슷해지기 때문에 아반떼 AD를 살 가격으로 외제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파격적인 조건이였다.

이에 아우디코리아는 할인된 차량은 신차 출고 형태가 아닌 중고차 형태로 판매된다는 방침을 설명했다.  하지만 해당 차량은 서류상으로만 중고일 뿐 전혀 운행하지 않은 새 차 라고 설명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아우디코리아는 할인 판매를 하게된 이유에 대해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 특별법이 완성차 브랜드에 일정 비율 이상으 친환경차를 판매하도록 강제성을 띄고있어 법을 지키려면 올해 안에 A3를 3000대가량 팔아야한다 판매 대수를 채우려면 할인 판매를 할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