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10월 추진상황보고회 진행 손님맞이 준비 한창
진주시, 10월 추진상황보고회 진행 손님맞이 준비 한창
  • 백승훈
  • 승인 2018.09.0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백승훈 기자 = 진주시는 지난 3일 오후 4시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의 주재로 유관기관, 단체,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축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남은 기간동안 완벽하게 준비해 성공적인 축제를 개최 하기로 했다.

진주 10월축제를 준비하기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진주 10월축제를 준비하기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18진주남강유등축제', '제68회 개천예술제’, ‘2018코리아 드라마페스티벌’ 등 진주의 10월 축제에 대해 관광진흥과의 축제 충괄보고를 시작으로 공보관을 비롯한 30명의 부서장들과 유관기관,단체 관계자가 추진상황과 예상 문제점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고 남은 기간 동안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축제기간 중에 진주성관람료는 무료로 운영되고 부교 체험비용은 편도 2천원, 1일 5천원으로 자유롭게 진주남강유등축제 부교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했다.

또한 올해 첨단콘텐츠 프로그램인 드론 아트쇼는 10월1일 초혼점등식 행사를 시작으로 10월5,6,8,13일 저녁 8시 총 5번에 걸쳐 남강위에서 펼쳐지며 전통적인 유등과 현대적인 빛이 조화되는 환상적인 축제를 연출 하기 위해 준비중이다.

아울러 진주시는 진주남강유등축제 축제장 입장료 무료화로 전년보다 더 많은 관광객이 진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축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안전과 교통대책 마련에 중점을 두고 준비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축제 동참을 위해 '친절ㆍ질서 운동과 자가용 운행 안하기 운동' 등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10월 축제는 시민의 축제이며 시민을 모시는 것이 바로   우리 공무원이다.”라며 “9월 추석연휴로 축제 준비기간이 짧지만 빈틈없는 기획으로 사전 준비에 각별히 노력해 줄 것”과“유관기관, 참여 단체 등과 협조 체제를    강화하여 축제장 안전관리는 물론 교통, 환경 정비, 숙박‧음식물 위생관리 등 손님맞이에 빈틈이 없도록 주인의식과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