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18 마을기업 고도화사업 접수
경북도 2018 마을기업 고도화사업 접수
  • 김령곤
  • 승인 2018.09.2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김령곤 기자 = 경상북도에서는 마을기업 육성사업의 보조금 지원이 종료된 자립한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내달 12일까지 '2018년도 마을기업 고도화사업'을 시군 마을기업 담당부서를 통해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마을기업 고도화사업'은 올해로 처음 시행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마을기업이 안정적으로 자립해 경쟁력을 갖춘 성공모델로 도약할 수 있도록 보조금 2천만원을 추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단위 기업으로 고도화사업 지원하여 기업의 홍보·마케팅, 판로개척 및 확대, 신제품 개발,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 품질개선 등 기존 마을기업 사업을 활성화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

2010년부터 지역공동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을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경북도에는 현재 122개의 마을기업이 운영하고 있다.

마을기업으로 지정되면, 2년 간 최대 8천만원 한도의 내의 보조금 지원과 사업관련 교육·컨설팅 등 사업 기반마련 및 안정적 운영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지원대상이 된다.

고도화사업 지원대상자는 시군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현지조사 및 도 심사를 거친 후 행정안전부에서 내년 2월경 최종 대상자를 선택할 예정이다.

송경창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청년참여형, 예비마을 등 다양한 분야의 마을기업을 육성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일자리가 늘어나고 마을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지역자원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공동체사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는 기대의 말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