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바다 관문의 랜드마크, 감포해변 잇는 인도교에 경주 8색 화려한 조명···눈길
경주 바다 관문의 랜드마크, 감포해변 잇는 인도교에 경주 8색 화려한 조명···눈길
  • 김상출
  • 승인 2018.09.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김상출 기자 = 경주의 청정 감포 바다에 가면 매일 밤 은은한 무지개 빛으로 밤 바다를 밝히는 아름다운 인도교를 만날 수 있다.

인도교에 아름답게 수놓은 8가지 빛
인도교에 아름답게 수놓은 8가지 빛

해변의 소나무 숲으로 유명한 전촌솔밭해변과 인접한 나정고운모래해변을 잇는 인도교가 아름다운 무지개 8색동옷을 입고 관광객들을 반긴다. 

지난 7월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하천으로 단절된 전촌~나정 해안 구간을 사장교 형태로 이은 인도교에 최근 경주의 8색을 입혀 경주 바다의 관문이자 사계절 해양관광테마의 의미를 담은 야간경관조명을 입혀 인도교를 지나는 모든이들에게 아름다운 절경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장교의 축의 이루는 주탑은 옛 신라시대부터 경주 바다를 지켜온 만파식적 설화를 모티브로 제작했으며, 감포 지역 20개 행정리를 의미하는 20개의 로프로 균형을 잡아 지역민의 화합과 태평성대를 바라는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이 클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시 관계자는 “감포를 비롯해 아름다운 해안선과 다양한 역사적 가치를 지닌 해양관광자원을 적극 활용해 내륙 중심 관광도시의 한계를 극복하고, 경주관광 2천만명 시대를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시는 문무대왕성역화, 감포항 거점개발, 양남주상절리 전망대 경관 조명 등 동해안 지역의 풍부한 해양자원을 이용해 새로운 관광과 체험,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동해안 해양관광시대를 열어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