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서다. 
대구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서다. 
  • 김정일
  • 승인 2018.09.2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김정일 기자 = 대구시는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고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에 앞장 서고자 연내에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주변 30곳에 10억 원을 투입하여 어린이 통학로를 정비하고 나섰다.

통학로 정비 전 , 후
통학로 정비 전 , 후

대구시는 올해 28개 초등학교에 10억 원을 편성하여 통학로 3.7km를 정비할 계획으로, 지금까지 동구 신성초등학교와 반야월초등학교, 달성군 금계초등학교 주변 스쿨존에 보도 설치가 완료되어 아이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했다.

이번에 추진하는 안전한 통학로 조성사업은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의 통학환경을 개선하는 것으로, 등굣길 보행공간이 없어 사고위험이 높은 초등학교 주변 도로에 보도를 신설하거나 안전펜스 설치, 구역선 노면표시 등으로 보·차도를 구분하는 사업이다.

특히, 초등학교는 적어도 수백미터는 걸어서 통학하는 학생들이 많은 점을 감안할 때 이번 사업은 아이들의 보행편의는 물론 교통사고 예방에도 큰 효과를 낼것으로 보고 주력을 다하고 있다.

이에. 대구시 김종근 건설교통국장은 “운전자께서는 어린이 보호구역 운행시 등·하굣길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꼭 서행하시고 불법 주정차를 자제
할 것을 당부드리며, 이 나라의 미래인 어린이를 보호하고 배려하는 교통 환경 조성에 대구시가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시는 보다 능동적인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향후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에 신호·과속 및 불법 주정차 단속 CCTV 설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유치원과 어린이집 스쿨존의 교통환경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