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우리 민족의 애한과 얼을 노래 하다!" 2018 뮤지컬‘새재아리랑’ 개최 
문경시, "우리 민족의 애한과 얼을 노래 하다!" 2018 뮤지컬‘새재아리랑’ 개최 
  • 김정일
  • 승인 2018.10.0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김정일 기자 = 문경시는 오는  10월 6일, 우리 민족의 애한과 소망을 담은 뮤지컬 '새재아리랑'이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재 아리랑 포스터 사진
새재 아리랑 포스터 사진

이번 공연은 한국연극연출가협회장 윤우영이 총연출 감독을 맡았으며, 뮤지컬 배우인 노현희가 주인공‘복녀’역을 맡았고, 이희만, 방보용을 비롯한 문경지역 배우 13명이 직접 출연하여 지역의 정서를 노래하며, 관객들의 심금을 울릴 예정이다.

문경새재아리랑은 경복궁 중수기 강제부역과 박달나무의 공출이 한창이던 때 불리어진 문경 민초들의 애한이 담긴 노래로, 1896년 선교사 헐버트가 그 가사를 채록하고 오선지에 악보를 그려 넣었으며 기록으로 남겨진 최초의 아리랑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원곡 문경새재아리랑의 아름다움을 편곡을 통해 새롭게 표현하였으며, 라이브 국악 반주와 난타 등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공연으로 당시 문경 백성들의 애향심과 사랑을 부각시키는 방향으로 제작이 이루어졌다.

이에, 고윤환 문경시장은“아리랑의 도시 문경에서 한민족의 삶과 애환을 느낄 수 있는 뮤지컬을 공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공연을 즐기며 행복한 가을밤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공연은 90분간 전 좌석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재)세계유교문화재단 홈페이지(musical.worldcf.c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54-851-7184)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