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양평가요제 참가자 박지희 폭팔적인 가창력으로 '난 괜찮아' 열창 대상 휩쓸어..
영천시, 양평가요제 참가자 박지희 폭팔적인 가창력으로 '난 괜찮아' 열창 대상 휩쓸어..
  • 김시동
  • 승인 2018.10.1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김시동 기자 = 우리나라 대중가요의 효시인 영천출신 왕평선생의 예술혼을 기리기 위한 제23회 왕평가요제에서 폭팔적인 가창력을 뽐내며 ‘난 괜찮아’를 부른 박지희씨가 영예의 대상의 영광을 차지하며 많은이들의 축하를 받았다.

대상 수상자인 박지희 씨가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대상 수상자인 박지희 씨가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제45회 영천문화예술제 마지막 날인 9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영천지회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지난 9월 서울, 경기도, 충청도 등 전국 각지에서 177명이 출전해 치열한 예심을 통과한 9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열띤 경연을 펼친 결과물 이였다.

저녁 7시부터 진행된 가요제에는 박미경, 조성모 등 인기 초대가수들의 화려한 공연으로 흥을 더했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김천중 심사위원장을 비롯해서 ‘안동역’과 ‘다함께 차차차’를 작사한 김병걸씨외 김진룡, 강은경, 박찬일, 권혁식 등 우리나라 가요계를 대표하는 작사․작곡가 7명이 심사를 맡아 이번 대회 참가자들의 실력이 출중하다는것을 대변했다.

대상 수상자인 박지희씨를 비롯해 금상은 ‘사랑했어요’을 부른 유강하씨(30·남·영천), 은상은 ‘내 사랑아’을 부른 김채은씨(19·여·진해), 동상은 ‘열애’을 부른 김신례씨(34·여·진안), 장려상은 ‘이 밤이 지나면’를 부른 박상현씨(30·남·대구)가 인기상은 윤주영씨(49·여·영천)가 각각 수상하며 각자의 끼를 인정받았다.

이 밖에 나머지 참가자도 참가상을 수상했으며 특히 대상과 금상 수상자에게는 가수 자격증이 함께 주어지며 훈훈하게 마무리 됐다. 

이에, 최기문 영천시장은 “해마다 참가자들이 많아지면서 그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왕평가요제를 국내 최고의 명성을 얻을 수 있는 전국 가요제로 만들겠다”고 대회를 지켜본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해로 23회를 맞는 왕평가요제는 1996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으며 해마다 전국에서 참가자들이 늘고 있어 이번에도 작년에 비해 신청자가 22% 늘어나 더욱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