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갈치축제 2018, 그 축제의 현장속으로
부산자갈치축제 2018, 그 축제의 현장속으로
  • 김민령
  • 승인 2018.10.1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특집) 김민령 기자 = 부산 자갈치문화관광축제위원회에서는 오늘(11일)부터 부산 자갈치시장 일원에서 ‘부산자갈치축제 2018’을 개최한다. 이번주 일요일(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문화행사, 먹거리들이 다양하게 준비된다.

축제 첫날, 거리 퍼레이드와 불꽃놀이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축제분위기는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축제는 자갈치시장 뿐만 아니라 유라리 광장과 광복로에서도 관련 행사가 함께 열려 지역상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자갈치 시장에서 횟집을 운영하고 있는 상인 A씨는 “이전 보다는 손님도 많아졌고 손님이 많이 오게 하기 위해서 상인들이 노력도 하고 공부도 열심히 했고 잘해보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라며 축제로 인해 상권이 살아나는 것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었다. 

축제가 평일에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자갈치 거리 퍼레이드를 구경하기 위해 수 많은 관람객들이 모여들었다. 매년 부산자갈치축제를 찾고 있는 부산시민 B씨는  “지금은 장사가 10년 전보다 1/3 정도 밖에 안됩니다. 1년에 한번 자갈치 축제과 biff 축제때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데 앞으로 자갈치시장과 국제시장이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재래시장인데 상권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하며 축제가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다.

한편 ‘부산자갈치축제 2018‘은 10월 14일 밤 10시 폐막식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http://www.ejagalchi.com/)에서 자세한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부산자갈치시장  행사 일정표 (출처 = 부산자갈치시장 축제 공식홈페이지)
부산자갈치시장 행사 일정표 (출처 = 부산자갈치시장 축제 공식홈페이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