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시민대축전 개최 "하나되어 도약하는 우리의 안동" 
안동시, 시민대축전 개최 "하나되어 도약하는 우리의 안동" 
  • 최영태
  • 승인 2018.10.1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최영태 기자 =  10월 13일 안동시는 안동시민운동장 및 종목별 경기장에서 “하나되는 시민대축전, 도약하는 우리안동”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58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을 개최했다.

안동시 시민대축전의 시작을 알리는 안동시기 등장 장면
안동시 시민대축전의 시작을 알리는 안동시기 등장 장면

이번 행사에는 안동시민, 향우회원 등 18,000여 명이 참여해 시민 대축전을 빛냈다.

특히 지난해까지 학생들과 함께 시민체육대축전을 진행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학생체육대축전과 분리하며 읍면동 화합행사로 진행하는 첫 스타트를 끊었다. 

‘안동시민대축전’ 성화는 학가산 국사봉에서 채화해 봉송이 시작된 가운데 대회장에는 오전부터 식전행사로 안동시무용협의 ‘연비무용단 공연’과 김소영 무용단의 ‘벨리댄스 공연’을 선보였다. 개회식 통보에 이어 각 읍면동의 특성을 살린 입장식과 성화가 점화되면서 본격적인 시민대축전 경기에 돌입했다.

읍면동 100m 달리기, 힘자랑, 훌라후프, 줄다리기 등 26개 종목과 직장대항 100m 등 3종목 그리고 기관단체장, 향우회원, 어르신, 여성단체, 장애인단체 등이 참여하는 번외경기가 다채롭게 열리며 시민대축전의 열기를 더울 뜨겁게 달아올렸다.

생활체육 웅부기 종목은 강변공원, 볼링은 안동볼링장, 경일고등학교 등지에서는 각 종목의 생활체육대회를 펼쳐 각 경기를 가장 효율적인 공간에서 진행 할 수있었다.

한편,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축전으로 시민들이 화합하고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