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아빠들 최고의 달인 아빠 되기위해 고군분투!
함양군 아빠들 최고의 달인 아빠 되기위해 고군분투!
  • 김동화
  • 승인 2018.11.04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김동화 기자 = 함양군은 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함양군지부에서 임신·출산·양육에 대한 남성의 참여를 유도하고 공동육아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켜 가족 친화적인 문화 확산을 통해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달인아빠를 찾아라’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최고의 달인 아빠를 찾아라!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인사하고 있는 서춘수 함양군수
최고의 달인 아빠를 찾아라!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인사하고 있는 서춘수 함양군수

이날 행사는 아빠의 육아 상식을 알아보는 OX퀴즈와 도전 골든벨, 아빠와 함께하는 가족 놀이교실, 출산장려를 위한 부모교육, 달인아빠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 됐으며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들과 더욱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게 된 것 같다”라며 “아빠로서 육아책임, 그리고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데 아빠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느끼는 자리였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에, 서춘수 군수는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출산장려 지원과 한자녀 더 갖기 지역사회 분위기 확산을 통해 전국에서 아이 낳고 키우기 가장 좋은 함양을 만들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와 더불어 출산친화, 금연, 구강 등 미니 건강 홍보관을 운영하여 행사장을 찾은 가족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