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지역우수기업 초청 채용설명회'로 뜨거운 취업의지 확인해
창원시, '지역우수기업 초청 채용설명회'로 뜨거운 취업의지 확인해
  • 류경묵
  • 승인 2018.11.1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류경묵 기자 = 지난 13일 창원시는 문성대학교에서 지역우수기업과 특성화고생 간의 채용·취업을 위한 '지역우수기업 초청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창원시 '지역우수기업 초청 채용설명회'에 참석한 구직자들이 특강에 참여중인 모습이다
창원시 '지역우수기업 초청 채용설명회'에 참석한 구직자들이 특강에 참여중인 모습이다

이번에 열린 채용설명회에는 지역우수기업인 (주)대건테크, (주)경인테크, 창원기술정공, 에스지솔루션(주) 4개 기업과 관내 특성화고교 및 초·대졸 졸업예정자와 졸업생 100여명이 참여해 취업 의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남경영자총협회 방영직 본부장은 지역우수기업과 채용동향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고, 창원기술정공 오병후 대표 및 기업 인사 관계자는 기업 소개와 인재상을 설명 후 기업별 개별부스에서 현장면접을 실시했다.

채용인원이 총 12여 명으로 적은 규모였지만 청년 구직자를 한 명이라도 더 구인하기 위해 지역 우수기업들의 열의도 높았다. 구직자들도 일자리를 구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했으며 면접 적합자는 기업에서 별도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오성택 창원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채용설명회는 지역우수기업에는 지역인재 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에게는 지역 강소기업에 대한 인식 전환의 기회와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내년에도 지역기업이 청년고용을 확대하여 청년에게 좋은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직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취업 희망 메시지 만들기, 취업타로, 퍼스널 칼라찾기, 네일체험 등을 실시해 즐거운 시간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