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오롯이 자연에서 느끼는 힐링체험 '오도산 치유의 숲'으로 오세요!
합천군, 오롯이 자연에서 느끼는 힐링체험 '오도산 치유의 숲'으로 오세요!
  • 김동화
  • 승인 2018.11.1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가암자조모임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을 나들이”

(합천)김동화 기자 = 합천군 보건소는 지난 16일 재가암 자조모임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40여명과 함께 오도산 치유의 숲으로 가을 나들이를 다녀오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힐링체험활동을 즐겁게 하고있는 회원들
힐링체험활동을 즐겁게 하고있는 회원들

이날 행사는 지난 10월 16일 개장한 오도산 치유의 숲에서 운영하는 면역증강체조, 솔잎차 시음, 단풍물이 든 손수건 만들기, 웃음치료, 숲속체험, 온열 치유실 체험 등의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마련해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온전한 힐링 체험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참여한 대상자들은 "일상생활의 스트레스 해소 및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것 같아 매우 기분이 좋았다"고 소감을 밝히며 만족스러워 했고 평소 잘 웃지 않던 회원들도 체험 활동을 하는 내내 밝은 미소를 지었다.

이에, 합천군 보건소장 최윤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 중 건강취약 계층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건강 유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도산 치유의 숲 힐링체험을 마친 회원들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합천 해인사에도 들러 사찰 내를 둘러보고 마음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이번행사는 산을 찾기 힘든 몸과 마음이 불편한 지역 대상자들이 즐겁게 방문할 수 있도록 군 산림과와 문화체육과의 협조로 이루어져 회원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체험이 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