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예인들의 축제, 문화 예술인들의 도시 안동에서 펼쳐지다.
대한민국 문예인들의 축제, 문화 예술인들의 도시 안동에서 펼쳐지다.
  • 최영태
  • 승인 2018.11.2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최영태 기자 = 안동시는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2018 문화예술교육축제-행복한 우리 동네 문예인 만들기’와 ‘문화가 있는 날 특별기획프로그램’ 등의 축제가 대한민국 문화 예술인들의 도시 안동에서 펼쳐진다고 27일 밝혔다.

안동시 문화예술인의 축제 홍보용 포스터
안동시 문화예술 축제 홍보용 포스터

2018 문화예술교육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안동시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올해 전국 문예회관에서 진행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발표하는 자리로 생활예술을 누리며, 기량을 닦은 우리 동네 문예인들을 무대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줄 예정이다.

올해 6회째를 맞는 문화예술교육축제는 전국 23개 문예회관의 25개 팀이 참가해 양일간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백조홀과 웅부홀, 갤러리, 국제회의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기량을 펼치고 연극과 합창, 뮤지컬, 전시 등의 성과발표로 꾸며지며, 심사를 거쳐 우수 프로그램에 대한 시상을 진행 후 문화예술교육의 사업성과 가치 등을 나누는 성과공유회 시간을 가진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 웅부홀에서 연리는 지난해 충북 충추에서 시작해 올해 2회째를 맞는 ‘전국단위 문화가 있는 날 특별프로그램’에서는 국립합창단과 안동시립합창단, 안동MBC어린이합창단, 안동청춘합창단, 서초교향악단, 안동청소년오케스트라, 하트하트오케스트라가 무대에 오르고 클래식과 한국가곡, 민요 등을 선보이며 대규모 하모니를 느낄 수 있는 한국환상곡 연합합창까지 다양한 연주회가 마련됐다.

특히 발달 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넓혀줄 공연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전국단위 문화예술축제 유치로 안동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수한 공연들을 선보이는 자리인 만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2014년 1월부터 일상에서 문화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정해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부터 그 주말까지 확대 시행 중이다. 이번 공연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티켓 관련 등 자세한 내용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화(054-840-3600)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