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 캄보디아에서 새마을운동의 정신을 펼치다!
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 캄보디아에서 새마을운동의 정신을 펼치다!
  • 김용무
  • 승인 2018.11.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김용무 기자 = 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는 지난 11월 19일부터 3박 5일의 여정으로 캄보디아를 방문해 새마을운동의 정신과 경험을 전달하고 지구촌 공동체 가꾸기를 실천하는 ‘새마을운동 국제협력사업’을 실시했다.

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가 캄보디아를 방문해 새마을운동의 정신과 경험을 전달했다.
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가 캄보디아를 방문해 새마을운동의 정신과 경험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매년 우기 때 마다 반복되는 츅마을과 크레이마을의 학교 통학도로 침수문제를 해결하고자 현지에서 활동 중인 Y-SMU청년포럼을 통해 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에서 공사비를 지원하고 마을주민들이 직접 일손을 도와 도로를 보수했다.

이에, 손성호 지회장을 비롯한 회원단체장 및 읍면회장 등 14명이 캄보디아 반띠 메안체이주 오크로브총하군 츅마을-크레이마을 간 연결도로 정비사업 준공식에 참석했으며, 한국에서 준비한 연필 200타, 색연필 100타 등의 문구류를 크레이초등학교와 츅중학교 학생들에게, 일회용밴드, 비누, 파스등 생활용품은 현지가정에 제공하여 새마을운동의 정신을 실천했다.  

손성호 지회장은 “앞으로도 새마을운동 전파를 통한 저개발 국가의 발전을 선도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촌 건설에 일조하고자 지속적으로 국제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의지를 나타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