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양질의 풀 사료 축산농가에 공급
문경시, 양질의 풀 사료 축산농가에 공급
  • 김정일
  • 승인 2018.11.2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김정일 기자 = 문경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시민운동장 주차장에서 FTA 등 축산물 수입자유화와 다변화 되어가는 국제정세에 대한 대응력 확보와 연중 잦은 강우와 일기불순 등으로 작황이 부진한 사료작물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문경시 내 소, 염소, 말, 사슴을 키우는 720 농가에 사업비 10억여 원을 들여 양질의 풀 사료인 연맥 2,500톤을 공급했다. 

문경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시민운동장 주차장에서 양질의 풀 사료인 연맥 2,500톤을 공급했다.
문경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시민운동장 주차장에서 양질의 풀 사료인 연맥 2,500톤을 공급했다.

특히, 이번 풀 사료 공급계약 이후 국제 풀 사료 가격이 25% 이상 폭등하여 문경시에는 2억5천만 상당의 예산절감 효과가 발생했으며 이로 인한 혜택은 고스란히 문경시 내 축산농가에 돌아가게 되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취했다.

아울러, 고윤환 문경시장은 “앞으로 조사료생산 확대로 축산기반을 확보하고, 축산환경 개선과 시설현대화로 자연 친화적인 축산업을 육성․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축산 농가를 격려했다.

이에, 문경시 관계자는 “풀 사료 공급은 지역 여건상의 조사료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고급육 생산은 물론 농가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시에서는 2011년부터 순수 시 자체 사업비를 들여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공급되는 건초는 일반 볏짚과 비교하면 영양가가 매우 우수하고 기호성도 좋아 소 사육농가에서 선호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