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우수농산물 수출, 베트남 시장으로 진출하다! 
진주시 우수농산물 수출, 베트남 시장으로 진출하다! 
  • 백승훈
  • 승인 2018.12.0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백승훈 기자 = 전국 제1의 신선농산물 수출도시인 진주시는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와 호찌민에서 농산물 특판전을 펼쳐 330만 불의 수출협약을 체결해 해외시장 개척에 큰 성과를 거뒀다고 2일 밝혔다.

진주시는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농산물 특판전을 펼쳐 330만불의 수출협약을 체결해
진주시는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농산물 특판전을 펼쳐 330만불의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정재민 진주 부시장을 비롯한 수출농협대표, 수출업체 등 진주시 해외시장 개척단은 베트남 하노이, 호찌민에서 신선농산물과 가공농산물 특판전 행사를 추진해 진주시의 주요 수출농산물인 딸기, 새송이버섯, 배 등을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추진했고 현지인들에게 진주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
  
지난 27일에는 하노이 K&K Global사와 수출상담을 통해 금곡·북부·중부수출 농단에서 딸기 등 총 100만 불의 수출협약을 시작으로, 29일 호찌민에서는 SJ Foodro사와 수출 상담을 통해 대곡·문산·수곡·원예수출 농단에서 딸기, 배, 새송이버섯 등 230만 불의 수출협약을 체결하는 등 베트남에서 진주시 신선농산물에 대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정재민 진주 부시장은 베트남 특판 행사 기간 동안 현지 언론과 방송 인터뷰를  통해 진주시 우수 농산물을 홍보했고, 현지인들이 직접 시식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 행사에 열기를 더했으며 특히, 해외시장 개척단은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한인회, 코트라, aT 등의 현지 관계자들과 진주 농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수출 정보 교류를 약속해 지속적인 농산물 수출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신선농산물 판촉행사와 함께 장생도라지, 아이스  플랜트, 하봉정 매실 가공품 등 진주 지역의 우수하고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행사장을 찾은 현지 바이어 에게 큰 인기를 끌어 새로운 수출 품목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진주시 관계자는 “베트남은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6%이상의 경제 성장을 이뤄내고 있는 동남아 최고의 수출 신흥 시장으로, 최근 한류로 한국 식품의 인지도가 높아져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들의 입맛을 공략한다면 현재 포화 상태인    홍콩, 싱가포르 시장을 대체할 새로운 시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성과는 최근 진주시 농산물 주요 수출국인 홍콩, 싱가포르 시장의 포화에 따른 수출가격 하락, 품목 간 경쟁심화, 클레임 발생 등 수출 확대의 어려움에   직면한 상태에서 거둔 성과라 그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이에, 진주시 관계자는 “베트남은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6%이상의 경제 성장을 이뤄내고 있는 동남아 최고의 수출 신흥 시장으로, 최근 한류로 한국 식품의 인지도가 높아져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들의 입맛을 공략한다면 현재 포화 상태인    홍콩, 싱가포르 시장을 대체할 새로운 시장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성과는 최근 진주시 농산물 주요 수출국인 홍콩, 싱가포르 시장의 포화에 따른 수출가격 하락, 품목 간 경쟁심화, 클레임 발생 등 수출 확대의 어려움에   직면한 상태에서 거둔 성과라 그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