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사라온이야기마을 겨울 프로그램 운영 ‘에헴~ 동(冬)대감 물렀거라!’
군위군, 사라온이야기마을 겨울 프로그램 운영 ‘에헴~ 동(冬)대감 물렀거라!’
  • 김시동
  • 승인 2018.12.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 김시동 기자 = 군위 사라온이야기마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겨울프로그램 ‘에헴~ 동(冬)대감 물렀거라!’ 진행한다. 

군위, 사라온이야기마을은 겨울을 즐겁고 신나는 프로그램으로 이겨내고 있다.
군위, 사라온이야기마을은 겨울을 즐겁고 신나는 프로그램으로 이겨내고 있다.

본 행사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민속철인 3종(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자치기)경기대회, 멋진 선비복 입고 동래학춤 추기, 가오리연 만들어서 날리기 등 무료 체험들이 운영된다.  또한, 딱지놀이와 인형 놀이, 뱀주사위놀이 같은 옛 기억을 떠올릴 추억의 놀이와 엿치기, 화로에서 고구마 구어 먹기, 칼국수 만들어서 끓여먹기 체험 등 추억의 먹거리 체험들이 준비돼 있다.

이번 행사의 이색 프로그램으로 겨울에 빙판 위에서만 탈 수 있던 썰매를 마당에서 놀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안해낸 ‘수레썰매타기’ 체험도 같이 진행된다.

군위군 문화체육시설사업소 관계자는 “민속놀이체험과 전통문화예술체험, 전통먹거리체험, 이색 수레썰매놀이터 등 풍성하고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 운영으로 올 겨울을 더 즐겁고 신나는 테마공원으로 만들겠다.”며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군위 사라온이야기마을은 행사기간 내 ‘사진 찍어 SNS공유하고, 즉석사진 인화하기’ 이벤트와 민속놀이 4개하기 미션을 수행하면 ‘가래떡 장작불에 구어 먹기 체험’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