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12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으로 화재 발생 경각심 일깨우다!
구미시, '12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으로 화재 발생 경각심 일깨우다!
  • 최영태
  • 승인 2018.12.1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최영태 기자 = 구미시는 오늘(10일) 오전 11시 구미역 일원에서 재난안전네트워크 단체회원, 안전재난과 직원, 지역 자율방재단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벌였다.

본 기사와 무관함 ( 사진참조 = 픽사베이)
본 기사와 무관함 ( 사진참조 = 픽사베이)

이번 캠페인은 난방기구 사용량의 급증으로 인하여,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아파트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 및 아파트 내 주요 안전시설 안내 등의 내용을 담은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안전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려 노력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지역 자율방재단원이 참석하여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활동을 홍보하며 차가 통행하는 간선도로 외 건축물 주변 보도 및 이면도로는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제설활동에 참여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안내문을 전달하며, 시민들의 선진의식을 유도하기도 했다.

이용우 안전재난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이번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에 참석해주신 재난안전네트워크 단체 회원분들에게 큰 감사를 드리며, 대설 및 화재 발생 등에 따른 재난 발생에 항시 유의해 주시고, 홀몸노인 등 내 집 주변 취약한 이웃들에게 관심을 기울여 안전사고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