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사랑 중심 새로운 창원’ 아이디어 공모 시상식에서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 부탁
창원시, ‘사랑 중심 새로운 창원’ 아이디어 공모 시상식에서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 부탁
  • 장만열
  • 승인 2018.12.1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장만열 기자 = 창원시는 지난 10일 ‘사랑 중심 새로운 창원’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 채택된 시민과 공무원 3명에게 상장과 시상금을 전달하는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람 중심 새로운 창원'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람 중심 새로운 창원'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위해 지난 10월 8일부터 4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사랑 중심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해 경제, 환경, 교통, 위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314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해 심사했다. 내·외부 전문가들의 심사를 세 차례 통과한 아이디어를 우수제안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3건의 동상, 27건의 장려상으로 뽑았다.

밤길과 빗길에 차선이 보이지 않아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밤길, 빗길 안전을 위한 야광 물질 매설 도로선’을 제안한 서현태 님, 지하보도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저하 지하보도 활용방안’의 건설도로과 김태종 담당주사, 주차장 문콕을 방지할 수 있는 ‘바른 주차유도를 위한 U 라인 주차선 조성’을 제안한 교통 물류과 정은정 주무관이 동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구창 제1부시장은 “창원시정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데 대하여 감사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정에 더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에서는 시정발전에 대한 아이디어나 시책을 언제든지 제안할 수 있도록 ‘국민신문고’ 창구를 운영하며, 수시로 접수된 제안도 심사를 통해 시상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