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대한 씨름협회와 전국장사씨름대회 협약 체결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통영시, 대한 씨름협회와 전국장사씨름대회 협약 체결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 송재학
  • 승인 2018.12.12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 송재학 기자 = 통영시와 대한 씨름협회는 지난 10일 통영체육관 개관 기념 ‘제49회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개최에 따른 협약을 맺었다.

통영시와 대한씨름협회는 전국장사씨름대회 개최 협약체결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통영시와 대한씨름협회는 전국장사씨름대회 개최 협약체결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는 내년 초에 준공되는 통영 체육관의 개관을 기념해 전국장사씨름대회 유치를 신청하여 전국 지자체 간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정됐다. 내년 3월 19일부터 7일간 열리는 전국장사씨름대회는 대한 씨름협회 주최, 경남 씨름협회가 주관하며 초등부부터 일반부까지 토너먼트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에 강석주 통영시장, 황경수 대한씨름협회 상근부회장, 하대인 통영시 씨름협회장 등 관계자 10여 명은 민속 씨름의 저변 확대와 씨름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설 지원, 대회 홍보, 경기장 설치, 행사지원 등의 역할에 상호 협력 하기로 약속했다.

시 관계자는 "통영 체육관 개관을 기념하여 전국 대회를 유치하여 열리는 대회인 만큼 시민들의 관심과 열기가 어느 때보다 높다."라며 "한해를 시작하는 첫 번째 전국씨름대회인 만큼 제49회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대회 기간 동안 참가자 및 관계자, 가족 등 3,000여 명이 통영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시 홍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