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세계로 도약하다 !
통영, 세계로 도약하다 !
  • 송재학
  • 승인 2017.09.14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 세계로 도약하다2-비즈니스상담 1.jpg
(통영) 송재학 기자 =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지난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그랜드힐튼서울 호텔에서 열린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 참가하여 전 세계 도시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펼쳤다.
서울시와 (재)한국방문위원회, 한국여행업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Seoul International Travel Mart)는 해외설명회나 관광교역전에 참가하기 어려운 국내 영세 관광업체의 해외 판촉을 지원하기 위해 방한 관광객 비중이 높은 주요국가 여행사를 초청해 비즈니스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50개국 해외 400개 및 국내 800개 업체가 참가하여 2일내내 열띤 상담활동을 펼쳤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이 행사에 통영시는 지난해부터 참가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관광홍보부스 운영과 함께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태국, 말레이시아, 중국, 레바논, 헝가리, 러시아, 영국, 뉴질랜드, 스위스, 독일 등 16개 도시 여행사와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을 가지고, 60여개 해외여행사와 부스미팅을 진행하며 통영을 전 세계에 알렸다.
특히 500여 명이 참석한 공식오찬장 관광설명회에서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홍보영상을 상영하는 등 통영의 주요 관광자원들을 직접 해외참가자들에게 소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행사에 참가한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 대표는 "의외로 관광설명회를 보고 통영을 알아보는 해외바이어들이 많아 상당히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 통영상품 개발에 큰 기대를 가진다"고 말했다.
통영시관계자는 "이번 상담실적을 잘 활용해 앞으로 해외관광상품 개발뿐만 아니라 통영을 전 세계에 지속적으로 알려 개별여행객(FIT)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글로벌 관광도시로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