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문화프로젝트 레디-몹(Radi-Mob) 행사 개최
새로운 문화프로젝트 레디-몹(Radi-Mob) 행사 개최
  • 장수목
  • 승인 2017.09.1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ㅁ.jpg
(부산) 장수목 기자 = 부산시설공단은 9월 23일 오후 2시 부산시민공원 중앙잔디광장에서 2017 원아시아페스티벌 「Made in Busan」시민참여프로젝트로 『시민공원 원아시아플래쉬몹, 대동(大同)을 탐하다』를 개최한다.

부산 도심 한가운데 푸르게 펼쳐진 부산시민공원 하야리아 잔디광장에서 부산시민 1,400명이 참여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ONE ASIA’라는 초대형 글씨를 만드는 플래쉬 몹과 부산영어방송을 들으며 진행자의 미션 지시에 따라 시민공원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아시아 대표 동물찾기, 대동춤배우기, 배우 모션 따라하기 등 다양한 놀이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는 온라인 접수(http://m.site.naver.com/OlorQ) 및 E-mail접수(bpark@bisc.or.kr), 시민공원 홈페이지(http://www.citizenpark.or.kr/kor/Main.do) 그리고 시민공원 내 현장 접수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시민에게는 ‘레디-몹’ 용 라디오수신기, 원아시아를 상징하는 대동티셔츠, 봉사활동시간 인증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행사는 운 프로젝트 그룹 연출 오치운, 극단 배관공 연출 주혜자(공동연출), 대동춤 안무자로 춤소리예술단 대표인 김정원 , 방송작가 오숙희, 촬영팀인 이스크라21, 음악제작에 Mbrica Soul Soulcity 이영재 대표 외 부산에서 왕성히 활동 중인 문화예술가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부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부산 최대 규모의 잔디광장이 있는 부산시민공원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플래쉬몹 이벤트의 최적지이며, 이런 장소성과 시민 접근성, 편의성을 최대한 살려 그야말로 대동(大同)의 장이 될 시민참여 문화행사를 만들고자 한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행복한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 플래쉬 몹(flash mob) :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이메일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특정한 날짜ㆍ시간ㆍ장소를 정한 뒤에 모인 다음, 약속된 행동을 하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흩어지는 모임이나 행위 ※ 레디-몹(Radi-Mob) : 부산영어방송 BEFM(주파수 90.5)의 생방송(영어, 한국어)으로 참여자에게 행동과 지령이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라디오(Radio)와 플래쉬몹(Flash Mob)의 합성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