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지하철 피아노 계단으로 즐거움 가득하GO, 건강도 챙기GO!!
경산시, 지하철 피아노 계단으로 즐거움 가득하GO, 건강도 챙기GO!!
  • 김령곤
  • 승인 2018.12.2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 김령곤 기자 = 경산시는 지난 27일 임당역에서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지하철역 건강증진 테마존’의 개장식을 대구도시철도공사장 및 시의원과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지하철역 건강증진 테마존’의 개장식 참여자들이 건강 피아노 계단을 걷고 있다. 
경산시 ‘지하철역 건강증진 테마존 개장식' 참여자들이 건강 피아노 계단을 걷고 있다. 

건강증진 테마존은 올해 7월 경산시와 대구도시철도공사 간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도시철도공사가 장소를 제공하고, 경산시에서 설치를 진행했으며, 대구도시철도 2호선의 경산시 지하철역인 정평역, 임당역, 영남대역에 정신건강증진, 심 뇌혈관 예방, 금연ㆍ절주를 테마로 각각 지정하고 피아노 계단과 건강체크존, 건강 홍보 스토리보드를 설치했다. 

특히, 심 뇌질환 예방 등의 건강 홍보를 위한 건강 피아노 계단은 총 15개의 피아노계단으로 이용자들이 계단을 밟으면 피아노 건반에서 소리가 나면서 LED 조명이 켜지도록 설계돼 눈길을 끌었다. 

이에, 안경숙 경산시 보건소장은 이번 “건강증진 테마존 조성은 건강생활 실천을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임당역 메디컬 부스에는 주 1회 건강상담도 실시할 예정이고, 앞으로 이용자 맞춤 서비스 제공으로 지하철 역사가 되리라 생각된다”라며 건강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전했다.  

한편, 경산시는 2010년부터 ‘온 시민이 행복한 건강세상’을 주제로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경북권역에서 처음으로 지하철 건강증진 테마존을 조성하고 피아노 음악계단으로 시민들의 걷기 운동 유도 및 에스컬레이터 혼잡 예방 등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확산 및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