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주급 팀내 3위, 우리나라 역대 선수 중 가장 높아…얼마길래?
손흥민 주급 팀내 3위, 우리나라 역대 선수 중 가장 높아…얼마길래?
  • 김령곤
  • 승인 2019.01.0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김령곤 기자 = 지난 11월 영국 매체 HITC가 토트넘 홋스퍼 FC 주요 선수들의 급여를 공개하며 아시아 원탑 손흥민의 주급에도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출처 =영남연합뉴스, 칠레전 친선경기를 마친 후 손흥민의 모습)
지난 칠레전 친선경기를 마친 후 손흥민의 모습(사진=영남연합뉴스)

HITC에 따르면 "토트넘에서 해리 케인, 손흥민, 에릭 라멜라, 얀 베르통언, 위고 요리스 등 5명이 매주 10만 파운드(1억4578만 원) 이상을 받는다"고 전했다 이들이 말해준 손흥민의 주급은 14만 파운드로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2억500만 원 정도, 1년을 52주로 보고, 연봉으로 환산하면 약 106억6천만 원의 어마어마한 금액이 계산된다.

영국 매체에 의해 밝혀진 손흥민의 주급 액수는 우리나라 역대 선수 중 가장 높은 액수로 평가되고 있으며 손흥민이 팀 내에서 받는 주급을 제외한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글로벌 본사와 스폰서십을 체결, 연간 5~7억 원을 받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여러 가지 CF를 섭렵하는 등의 매출을 올리고 있어 쉽사리 그의 정확한 연봉을 측정하기 힘들다.

한편, 손흥민은 올 시즌 데뷔 후 처음이자 아시아 선수 최초로 득점, 어시스트 동시 상위 10위에 도전하고 1월 중순부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위해 나라의 부름을 받은 상태며 한국이 결승에 진출할 경우 손흥민은 리그 최대 3경기에 결장하게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