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9년 다양한 장르의 전시 예술을 만나보세요!
울산시, 2019년 다양한 장르의 전시 예술을 만나보세요!
  • 류경묵
  • 승인 2019.01.0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류경묵 기자 = 울산문화예술회관은 ‘2019년 기획전시 추진계획’을 확정 발표하고 시민들과의 소통 및 문화 향유의 기회 확장에 주력할 방침이다. 

본 이미지는 기사와 무관합니다(출처=무료 이미지 픽사 베이)
본 이미지는 기사와 무관합니다(출처=무료 이미지 픽사 베이)

‘2019년 기획전시’의 구성은 더 많은 관람객들을 수용하는 공감 전시와 지역 예술의 발전 가능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전시들로 마련됐다.

올해 첫 전시는 ‘한국서예가 신년 초대전’으로 한국 서예의 정신과 미적 가치를 전달하며 그 현재와 미래를 가늠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3월에는 ‘아트 디스커버리전’ 어린이 전시를 열어 그림 도구와 재료를 통해 미술의 기본 지식을 체험하며, 5월에는 초청기획전시 ‘아프리카 현대미술전’을 통해 글로벌한 현대미술의 경향을 살펴보고 시민들에게 대표 작가와 작품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10월에는 ‘한국 극사실 회화 초대전’의 생동감 있는 묘사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며 이와 함께 다양하고 참신한 기획전들이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실력과 감각을 갖춘 젊은 작가를 지원하여 지역의 예술적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올해의 작가 개인전’은 지역민들의 선호도가 높은 기획전으로 상설전시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야외 전시장에 마련된 ‘새해맞이 설치 조형전’은 다채로운 조명 장식과 대형 구조물로 지역민들에게 볼거리와 함께 희망과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이에, 문화예술 회관 관계자는 “2019년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들이 즐기며 볼 수 있는 기획에 무게를 두어 예술의 일상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2019년에도 변함없이 울산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2019년 기획전시’에 관해 궁금한 내용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예술사업과 전시교육팀(226-8251~4)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한편, 울산문화예술회관은 현대 미술을 어렵게 생각하는 일반 관람객들을 위해 작품 감상법을 배울 수 있는 작품 해설을 연간 운영하는 등 작품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관람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