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생태 습지 샛강` 지산샛강생태보전회 정기총회 개최
구미시, `생태 습지 샛강` 지산샛강생태보전회 정기총회 개최
  • 최영태
  • 승인 2019.01.1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 최영태 기자 = 지난 9일 지산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는 도․시의원 및 지산샛강생태보전회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산샛강생태보전회정기총회가 열렸다.

생태습지인 지산샛강생태보전회 정기총회에 참가한 30여명의 회원들이 회의를 진행하는 모습
생태습지 지산샛강생태보전회 정기총회에 참가한 30여명의 회원들이 회의를 진행하는 모습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18년도 지산샛강생태보전회 결산보고 및 향후 지산샛강생태공원 발전방향과 개선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지산샛강보전회 회원 간의 화합 및 친목을 도모했다.

이날 참여한 지산샛강생태보전회 안강호 회장은 “지산샛강은 도심지역 내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자연생태 습지로 앞으로 구미시민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구미 대표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다짐했다.

이에 장재일 지산동장은 “지산샛강의 아름다운 모습을 갖추기까지 열심히 해주신 안강호 회장님과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협조로 생태공원이 더욱더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산샛강생태문화축제는 2014~2016년까지 순수 자부담으로 연꽃축제 관련 체험활동을 시작으로 2017~2018년 지산샛강생태문화축제로 볼거리, 체험 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운영으로 매년 관람객이 증가하고 있어 구미시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