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위해 대중교통비 BIG BACK 이벤트 시행
부산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위해 대중교통비 BIG BACK 이벤트 시행
  • 김상출
  • 승인 2019.01.1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김상출 기자 = 부산시는 (재)대중교통시민 기금과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사용한 교통비 일부를 돌려주는 ‘부산시 대중교통비 BIG BACK’ 이벤트를 올해에도 계속 시행한다.

부산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BIG BACK 홍보 전단지
부산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BIG BACK 홍보 전단지

대중교통을 한 번이라도 이용하고 사용한 교통카드 번호를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매월 500명에게 5만 원 상당의 충전 교통카드를 등록 주소지로 배송해 주는 이벤트로 2018년에는 5만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시에서는 이용승객 확대와 많은 시민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사업비 3억 원을 책정해 올해에도 월 500명 씩 추첨한다.

이벤트 당첨자 A 씨는 “버스를 이용하니 교통카드 행운이 오네요. 온 식구가 Big Back을 기대합니다. 2019년도에도 이 사업이 지속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6년에 설립된 비영리 공익 법인인 (재) 대중교통시민 기금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부산시민들의 편의 증대를 위해 저소득층 청소년 교통비 지원, 도시철도 3호선 핑크 라이트 지원 등 연간 8억 원의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