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김두관 국회의원 초청 공직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영천시, 김두관 국회의원 초청 공직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김시동
  • 승인 2019.01.1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 김시동 기자 = 영천시는 지난 11일 시민회관에서 2019년 첫 직원 정례회와 함께 김두관 국회의원을 초청해 공직자 역량 강화 교육을 600여 명의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영천시 시민회관에서 열린 김두관 국회의원 초청 공직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모습
영천시 시민회관에서 열린 김두관 국회의원 초청 공직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모습

이날 강연자인 김두관 국회의원은 마을 이장을 시작으로 남해군수, 행정자치부 장관, 경남 도지사 등을 역임하며 서민의 행복과 공정한 사회, 지역이 잘 사는 사회, 지역주의 타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도전의 아이콘으로 ‘지역이 대한민국의 미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 김두관 국회의원은 자치분권의 중요성 및 수도권과 지역 간 양극화 해소 방안을 강의하며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위해 지방정부의 역할이 중요함을 전했다. 또한 시민의 행복과 영천 미래 발전을 위해 그간 겪은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결책을 제시하며 공무원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 냈다. 

한편 최기문 영천시장은 정례회에서 “2019년에도 인구 늘리기가 시정목표”라고 전하며, “현재 영천시 인구가 증가세로 돌아섰으며 이 저력을 바탕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교육여건 개선, 출산장려금 지원 확대, 교통 편의 제공 등 역점 사업에 모든 역량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