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유정호, `징역 2년 구형` “이 영상이 마지막일 수도 있어 도와달라” 눈물 호소
유튜버 유정호, `징역 2년 구형` “이 영상이 마지막일 수도 있어 도와달라” 눈물 호소
  • 천하정
  • 승인 2019.01.2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천하정 기자 = 유튜브 컨텐츠로 선행을 일삼아온 `유정호tv`를 운영하는 인기 유튜버 유정호 씨가 검찰의 징역 2년 구형 사실을 밝히면서 구독자들에게 눈물을 흘리며 도움을 호소했다.

(사진출처= 유튜브 유정호tv 영상 캡처)
(사진출처= 유튜브 유정호tv 영상 캡처)

앞서, 26일 오후 1시쯤 유정호tv에는 `징역 2년 구형,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그는 영상에서 "현재 징역 2년을 구형받은 상태"라며 "이 영상이 마지막일 수도 있어 인사드린다"며 말을 이어나갔다.

그가 징역 2년을 구형받은 이유는 지난해 4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년시절 자신에게 폭력을 가하며 또래 친구들에게 왕따를 주도했던 교사 A 씨의 만행을 폭로, "또 다른 피해자를 막기 위함이다"라는 내용이 담긴 영상이 화근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유씨는 실제로 A 씨와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법정 시비를 가리게 됐고 최근 징역 2년을 구형받은 사실이 이날 유씨의 영상을 통해 알려진것.

그는 이 영상의 댓글에 직접 "7년간 돕고만 살다 처음으로 한번 부탁드립니다"며 "제가 없어도 저희 아기, 와이프 굶지 않게 필요하시면 일거리만 달라)"고 적었는데, 이어 구독자들이 1만2000여 개의 댓글을 달아 그를 돕겠다고 나섰다.

유정호는 마지막으로 "힘든 사람들이 저한테 도움을 요청한 것처럼 혹시나 (감옥에) 들어가서 제가 남 돕는다고 진 빚 등처럼 옛날 같은 실수 반복할까 봐 여러분한테 부탁드린다"라며 "제가 없어도 우리 가족 밥 안 굶게 저한테 일을 좀 달라. 나와서 도와드리겠다"고 구독자에게 거듭 도움을 호소했다. 

또 그는 `오늘의 유머`라는 사이트에도 마지막글을 올렸다.

그는 “지난 7년, 오늘의 유머에서는 10년 넘게 봉사를 했습니다”라며 “병원비 5만 원이 없어서 아버지를 떠나보냈을 때 내가 힘들 때 모든 일을 여러분들과 함께했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폐지를 주우면서 집세 생활비를 내는 할머님. 이제는 몸이 너무 좋지 않아 슈퍼에서 외상으로 사면서 삽니다”라며 “(생활비가) 한 달에 20만 원 미만인데 1,000원씩 만해서 선두로 누가 좀 해주셨으면 합니다”라고 호소했다. 

더불어 “소년소녀가장, 그리고 엄마가 아프고 치료가 필요한데 지켜볼 수밖에 없는 아이들 참 쓸 게 많습니다”라며 “나오면 제가 대신 갚겠습니다”고 강조했다. 

평소 자신의 지원하던 주변에 이웃들에 대한 온정을 베풀어줄 것을 이날 마지막 글을 통해 전한 것.

한편, 이를 본 네티즌들은 "유명한 변호사가 도와주고 싶어한다. 연락처를 알려달라", "한 가족의 아빠가 돼주자. 도와주자", "우리의 영웅이다. 힘내라. 감옥 안 가게 해주겠다"는 등 유정호를 응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