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별빛나이트 투어’ 야간 관광 상품 신규 사업에 선정돼 도비 1천만 원 확보 
‘영천 별빛나이트 투어’ 야간 관광 상품 신규 사업에 선정돼 도비 1천만 원 확보 
  • 김시동
  • 승인 2019.02.0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 김시동 기자 = 영천시는 경북도에서 추진하는 ‘2019년도 야간 관광 상품 공모’에 ‘영천 별빛나이트 투어’가 선정돼 도비 1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영천 별빛 나이트투어' 행사 진행 모습
지난해 '영천 별빛 나이트투어' 행사 진행 모습

야간 관광 상품은 지역의 자연자원, 문화유산, 공연 등의 다양한 소재를 주제로 해 밤을 즐기는 상품으로, 영천시는 2018년 별빛나이트 투어를 순수 시비 투입으로 1,029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이뤄냈으며 올해는 도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경북도의 지원으로 더욱 활기를 띠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현산 천문과학관 관람과 별빛 야간공연, 지역의 농산물 체험 등으로 이루어지는 별빛나이트 투어는 4월부터 매월 1회 진행하며 영천 전통시장 투어와 연계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2019년은 우로지와 영천 공설시장 야시장 탐방을 투어 코스에 추가하는 등 한층 발전된 상품을 선보일 계획으로 별빛나이트 투어의 인기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해복 관광 진흥 과장은 “올해 힘들게 확보한 도비인 만큼 경북도의 야간 관광 상품 콘셉트에 맞는 상품 운영으로 향후 지속적인 도비 확보와 관광객 몰이로 영천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의지를 나타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