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사망원인 2, 3위 심뇌혈관 질환, 바로 알고 예방하세요!
영덕군, 사망원인 2, 3위 심뇌혈관 질환, 바로 알고 예방하세요!
  • 김령곤
  • 승인 2019.02.0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 김령곤 기자 = 영덕군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사업 및 지역 맞춤형 건강강좌 교육’을 2월부터 7월까지 사업장, 경로당, 복지 회관 등에서 진행한다.  

영덕군 보건소 관계자가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 질환 예방 및 건강강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심뇌혈관질환(뇌졸중, 심근경색증) 예방과 관리, 조기 증상 발생 시 대처 방법, 심뇌혈관질환과 고혈압·당뇨병 이상 지질혈증과의 관계, 만성질환 관리 방법(생활습관, 영양, 운동), 고혈압·당뇨 예방법을 비롯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혈관나이 측정 등의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심뇌혈관질환 바로 알기 교육 및 기초 검사를 희망하는 단체는 보건소 방문담당(730-6815)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에, 김미옥 보건소장은 “건강교육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질환이 감소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나라 국민의 주요 사망원인 2, 3위인 심뇌혈관 질환은 전체 사망원인의 1/4을 차지하며, 질병부담이 가장 큰 질환이다. 고혈압, 당뇨병 등 선행질환과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대표 질환이 있으나 적절한 관리 또는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80% 예방이 가능한 질환이므로 조기 발견과 치료가 중요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