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근제 함안 군수, 직원들과 함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조근제 함안 군수, 직원들과 함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 김용무
  • 승인 2019.02.1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 김용무 기자 = 조근제 함안 군수는 지난 7일 직원들과 함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조근제 함안 군수가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조근제 함안 군수가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조 군수의 캠페인 동참은 송도근 사천시장과 한정우 창녕 군수의 지목에 따른 것으로 조 군수는 다음 동참 주자로 변광용 거제시장과 김세운 함안군 농협지부장을 지목하며 캠페인 동참을 부탁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은 세계 자연기금과 ㈜제주 패스가 공동으로 기획·진행 중인 환경운동으로 각자 사용하고 있는 텀블러 사진을 찍고 여기에 해시태그를 달아 SNS로 인증하면 1건당 1천 원씩 적립되어 제주도 환경보전활동과 세계 자연기금 등에 기부한다. 기부된 적립금은 기념 텀블러 제작 등에 사용되며 판매 수익금은 ㈜제주 패스와 세계 자연기금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No more Plastic Islands’캠페인에 사용한다.

조근제 함안 군수는 “얼마 전 영국 해안으로 밀려온 해양 포유류 내장에서 모두 미세 플라스틱이 검출되었다는 뉴스를 접하고 적잖이 충격을 받았다.”면서 “플라스틱으로 오염된 해양생물들이 결국 우리 식탁을 위협한다는 것에 경각심을 가지고 더 늦기 전에 1회 용품 사용을 지양하고, 개인 텀블러가 일상화된 문화를 만들어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을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18년 7월 공공부문 1회 용품 줄이기 실천지침을 마련하고 사무실 내 머그컵·텀블러 등 다회용 컵 사용 의무화, 우산 빗물 제거기 설치, 재활용 제품 우선 구매, 야외 행사시 다회용품 사용 등을 통해 1회 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꾸준히 노력 중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