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대학생연합생봉사단, `위더스(With Us) 활동 설명회 개최 

2019-03-17     백승훈

(영남연합뉴스 백승훈 기자) 진주 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는 지난 15일 청소년 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위더스 회원과 협력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진주 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 활동설명회`를 가졌다.

지난

이날 위더스 회원들은 봉사단 추진 경과, 활동계획 보고, 자원봉사 교육과 회원 소통의 장으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문화행사를 추진하고자 향후 활동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용진 회장은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젊고 패기 있는 대학생들이 힘을 모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에 조규일 진주시장은 “위더스의 활기찬 기운과 하나 된 마음이 진주 발전의 한 축이 되어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진주 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는 진주지역 대학생 연합 봉사단체로 지난 2017년 5월에 정식 출범해 벽화 그리기, 가좌천 볼래로 문화거리 행사 운영, 청소년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기획, 캠페인 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추진해왔으며 현재 회원 수는 160여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