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놀이 속에 숨은 과학 원리를 찾아보는 ‘영유아 과학 한마당’ 개최

2019-09-05     김정일

(영남연합뉴스=김정일 기자) 문경시는 관내 어린이집의 영유아들을 위한 과학 한마당이 지난 9월 4일 문경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고 전했다.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마련한 이번 행사는 ‘꼬마 과학자들의 소풍’이라는 부제로 영유아들의 일상생활 및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 체험활동이 진행됐으며, 김창기 문경시 의회 부의장과 도의원, 시의원 및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 가족 1,20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총 20여 개의 부스에 마련된 태양열 전기자동차, 몸에 통하는 전기, 잠수함, 타는 팽이, 에어로켓, 물 분수 회오리 등 다양한 활동들을 직접 체험하며 놀이 속에 숨은 과학의 원리를 경험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창기 문경시 의회 부의장은 “영유아들이 여러 가지 과학놀이 체험들을 통해 좀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기를 바라며, 무엇보다 부모님과의 행복한 추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현익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로 영유아들의 잠재되어있는 호기심을 자극시켜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미래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집 영유아와 가족을 위한 양질의 행사를 마련하여 문경시 어린이집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