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오롯이 자연에서 느끼는 힐링체험 '오도산 치유의 숲'으로 오세요!

 “재가암자조모임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을 나들이”

2018-11-17     김동화

(합천)김동화 기자 = 합천군 보건소는 지난 16일 재가암 자조모임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40여명과 함께 오도산 치유의 숲으로 가을 나들이를 다녀오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힐링체험활동을

이날 행사는 지난 10월 16일 개장한 오도산 치유의 숲에서 운영하는 면역증강체조, 솔잎차 시음, 단풍물이 든 손수건 만들기, 웃음치료, 숲속체험, 온열 치유실 체험 등의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마련해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온전한 힐링 체험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참여한 대상자들은 "일상생활의 스트레스 해소 및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것 같아 매우 기분이 좋았다"고 소감을 밝히며 만족스러워 했고 평소 잘 웃지 않던 회원들도 체험 활동을 하는 내내 밝은 미소를 지었다.

이에, 합천군 보건소장 최윤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 중 건강취약 계층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건강 유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도산 치유의 숲 힐링체험을 마친 회원들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합천 해인사에도 들러 사찰 내를 둘러보고 마음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이번행사는 산을 찾기 힘든 몸과 마음이 불편한 지역 대상자들이 즐겁게 방문할 수 있도록 군 산림과와 문화체육과의 협조로 이루어져 회원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체험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