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청정지역, 우리나라에서 가장 깨끗한 울진군 공기
미세먼지 청정지역, 우리나라에서 가장 깨끗한 울진군 공기
  • 김상출
  • 승인 2021.02.1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미세먼지 현황(사진=울진군청 제공)
대한민국 미세먼지 현황(사진=울진군청 제공)

지난 1월 환경부의 발표에 따르면, 2020년 연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낮은 도시로 울진군(군수 전찬걸)이 선정됐다.

초미세먼지(PM-2.5)는 입자의 크기가 2.5㎛ 이하인 먼지로, 초미세먼지 농도 유효자료가 생산된 202개 기초지자체의 평균농도는 19㎍/㎥이며, 환경부 기준인 15㎍/㎥ 이하를 충족한 청정 지자체는 40개소로 조사됐다.

이 가운데에서 울진은 연평균 11㎍/㎥로 가장 낮은 수치를 보여 전국에서 가장 청정한 지역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울진군은 미세먼지 개선을 위해 △안심 공간 조성 2개소,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운행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 사업, △전기자동차 보급, △미세먼지 저감 조림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13억 3천여만 원을 투입했었다.

금년도에는 지역 맞춤형 미세먼지 저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청정 도시 이미지 브랜드 개발과 친환경 도시 개발을 위한 연구용역을 시행하고, 25억 3천여만 원을 확보하여 다양한 저감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정부 초미세먼지 저감방안을 반영한 울진군의 미세먼지 관리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며“금강송숲을 활용한 상품 개발과 전 국민들에게 최고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힐링의 최적지 울진을 알리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